사업자가 신고한 부가가치세 매출과세표준과 납부세액을 증명하는 서류를 '부가가치세 과세표준증명원'이라고 합니다.
해당 서류는 은행이나 보증기관, 대출 등에 제출해야 하는 서류이며 보통은 세무서에 직접 방문해서 발급해야 합니다.
하지만 온라인으로는 홈택스와 모바일 어플인 손택스로도 발급할 수 있는데 이번 시간에는 부가가치세 과세표준증명원 인터넷 발급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부가가치세 과세표준증명원 인터넷 발급방법
먼저 PC를 이용하는 방법부터 알아보겠습니다.
1. 홈택스 홈페이지에 접속하셔서 로그인 후 메인화면의 [민원증명] 탭을 클릭합니다.
2. 민원증명신청 란에서 [부가가치세 과세표준증명]을 클릭합니다.
3. 기본 인적 사항과 신청내용, 수령방법을 기입한 후 아래쪽의 [신청하기]를 클릭합니다.
4. 인터넷 접수목록 조회 화면에서 본인이 신청한 증명서의 [발급번호]를 클릭하시면 pdf 파일로 저장이 됩니다.
다음으로 소개할 방법은 휴대폰을 이용한 방법입니다.
1. 손택스 어플을 다운로드한 뒤 로그인한 후 [민원증명] 탭에서 [즉시발급증명 신청]을 클릭합니다.
2. PC와 마찬가지로 기본인적사항과 신청내용, 발급 유형 등을 입력하고 아래쪽의 [신청]을 클릭하시면 부가가치세 과세표준증명서 발급이 완료됩니다.
부가가치세를 정확한 신고기한 내에 신고를 못하고 기한 후 신고를 하거나 수정신고를 진행한 경우에는 실제과세표준과 서류상 과세표준 금액이 다른 경우가 있습니다.
해당 서류를 발급받았는데 금액이 실제와 다른 경우에는 세무서에서 아직까지 최종 확정을 하지 않아 반영이 되지 않았으니 조금 더 기다려보시거나 세무서에 직접 문의하시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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