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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상식

4대보험완납증명서 인터넷 발급방법 확인

by 메디걸 2022. 8. 10.

국민연금, 건강보험, 산재보험, 고용보험을 통틀어 4대보험이라고 하며 해당 보험들에 대해 체납사실없이 잘 납부했는지 확인하는 서류가 4대보험완납증명서입니다. 대금 지급을 위해 필수 서류인 4대보험완납증명서를 인터넷으로 발급받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4대보험완납증명서 인터넷 발급방법

다른 증명서와 다르게 4대보험완납증명서는 <국민건강보험 홈페이지>에서 발급 가능합니다.

홈페이지 메인화면에서 <방문자별 맞춤 메뉴>를 보시면 [개인]이나 [사업장]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개인이라면 우측의 <더보기+>를 클릭한 후 [개인민원업무 목록 - 증명서 발급 및 확인 - 보험료 완납증명서]를 통해 발급하시면 됩니다.

더보기 클릭
증명서 발급 및 확인에서 보험료 완납증명서 클릭

사업장이라면 메인화면의 <방문자별 맞춤 메뉴>에서 [사업장]을 선택하시고 [4대보험 완납증명서] 를 클릭해줍니다.

4대보험 완납증명서 클릭

그러면 사회보험통합징수포털 홈페이지로 이동하게 되며 메인화면에서 [제증명 발급 - 완납증명서]를 선택하면 증명서를 발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제증명발급-완납증명서 클릭

출력을 위해서는 미리 로그인을 해야 하기 때문에 공동인증서나 간편로그인을 통해 로그인을 해두시기 바랍니다. 또한 증명서를 출력하기 위해서는 파일에 설정된 비밀번호를 입력해야 하며 개인의 경우에는 생년월일 6자리를, 사업장인 경우에는 사업자등록번호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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