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자가 일정기간동안 신고한 매출을 일으킨 부가세 매출 과세표준과 납부세액에 대한 증명서류인 부가가치세 과세표준증명서는 부가세 신고가 완료된 내역만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특히 사업자가 한해동안 얼마만큼의 매출을 올렸는지에 대한 가장 기본적인 평가자료가 되므로 대출, 국가 정책자금 등을 받을 때 반드시 필요한 서류인데요. 인터넷으로 쉽게 발급할 수 있는 방법이 있어 소개해보겠습니다.
부가가치세 과세표준증명서 인터넷 발급방법
부가가치세 과세표준증명서는 정부24 홈페이지에서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1. 홈페이지 검색창에 [부가가치세과세표준증명]을 검색합니다.
2. 민원안내 및 신청 창에서 [발급]을 클릭하면 [회원 신청하기] 또는 [비회원 신청하기] 선택 창이 뜹니다. 발급을 받으려면 공동인증서 인증을 해야되기 때문에 [회원 신청하기]를 선택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로그인 방식은 간편인증부터 지문인증까지 다양합니다.
3. 사업자 정보를 입력해줍니다. 사업자 등록번호, 과세기간, 발급희망 개업 일자, 용도, 수령방법 등을 입력한 후 아래쪽의 [민원 신청하기]를 선택합니다.
4. 서비스 신청내역 창에서 [문서출력]을 선택합니다. 출력 창에서 PDF 파일로 저장도 가능하니 참고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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